THE HEALERS' HOSPITAL

마음의 건강을 응원하는 더 힐러스병원입니다.




윤석준 대표원장과 금번 새로 부임한 신샘이 원장으로 이루어진 더 힐러스병원 의료진은 다양한 정신건강의 이상 증상에 대해 여러 치료 방법을 제시하는 가운데 대표적으로 면담치료(정신치료), 약물치료, 인지행동치료 등을 환자와 그 보호자에게 권장하고 있습니다. 면담치료는 다양한 영역에서 심리적인 고통과 부적응을 경험하는 환자에게 자기 자신에 대해 탐색하고 안내하여 다양한 자신의 문제를 이해하고 변화시키도록 돕는 것입니다. 인지행동치료는 심리적 문제를 인지, 행동, 정서로 구분하여 이해하면서 인지와 행동의 변화에 초점을 두고 상담합니다. 생각을 변화시키거나 행동을 변화시키면 이에 따라 정서의 변화도 일어난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더 힐러스병원은 환자와의 접점에서 내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환자를 돌보고 빠른 복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힐러스병원 윤석준 원장

‘생명 존중’을 실천하여 생명을 존귀함을 지키겠습니다.
환자는 의사의 존재 이유이며, 의사는 인간 생명에 대한 경외심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해야 합니다. 생명의 존귀함을 지키는 의사로서 저는 연구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건강한 생명의 연장을 이루어 낼 것 입니다.

더 힐러스병원은 중독질환이 만성화 되고 중증으로 진행되어서 질병을 치료하는 병원이 아닌 초기단계인 증독질환의 예방단계에서부터 인생의 치료적인 멘토가 되겠습니다.

윤석준 원장 약력
_ 동아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_ 동아대학교병원 정신과 전공의 수료
_ 동아대학교 의학박사 학위
_ 동아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_ 미국 휴스턴 베일러 의과대학 임상연수
_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과 임상연수
_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정회원
_ 한국중독정신의학회 정회원
_ 대한노인정신의학회 인증의
_ 전) 사상중앙병원 원장
_ 현) 더 힐러스병원 원장

더 힐러스병원 신샘이 원장

사람의 몸과 마음은 따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뇌와 신경을 통해서 서로 체계적으로 작용합니다. 어떤 이유로 인해 심리, 환경, 생물학적인 원인 등의 다양한 요소들이 사람의 뇌와 신경에 불균형을 일으키게 되며 여러 정신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정신질환의 종류로는 스트레스로 인한 여러 증상, 불안, 불면, 우울, 화병 등에서부터 신체형 장애, 양극성 장애(조울증), 조현병(정신분열증), 의존(중독), 치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이러한 다양한 정신질환의 치료와 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을 연구하는 곳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질환도 다른 신체질환과 마찬가지로 조기 진단과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우울, 불안, 수면 장애, 의학적으로 설명되지 않는 통증 등의 이상 증상에 대해 적절한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신샘이 원장 약력
_ 서울대학교 심리학과 졸업
_ 서울대학교 의대 졸업
_ 동국대 대학원 일산병원 정신과 전공의 수료
_ 동국대 대학원 의학박사 과정 수료
_ 대한 정신분석학회 분석치료과정 수료
_ 정서인지행동치료 학회 정회원
_ 전) 서울 명병원 진료과장
_ 현) 더 힐러스병원 원장